중장기 저출산고령화사업 재원조달방안 : 사회재정지출의 재원조달

사회재정지출의 재원조달

▣ 주요연구내용 - 본 연구에서는 조세체제의 개선 등을 통한 재원조달 방안과 목적세와 특별회계를 통한 재원조달 방안 및 국채발행 등을 중심으로 이들에 대한 이론적 고찰과 타당성을 검토하고자 함.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