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14

-「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14」 보고서는 사회보장 주요 시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조정·심의를 통한 근거 중심의 정책 평가 및 설계를 위하여 우리나라의 사회보장 실태와 분야별 사회보장 현황과 발전단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표와 그래프를 통해 제시하고 있음. 또한 향후 사회보장통계 구축 및 생산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각 지표의 통계정보와 주요 지표의 통계적 상이성 등 유의할 점을 함께 제공하고 있음. 특히 작년 「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13」과 달리, 2014년은 지역 간 유의성과 주요 정책분야별 세부목표들을 설정하여 자료의 활용성 제고에 중점을 두고, 정책의 영역 이해에 도움이 되는 것을 고려하였음. 본 보고서의 통계는 조사자료의 2차 통계와 국제비교자료 등을 포함하여 보다 다양하고 풍부하게 활용하였음.

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