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서울시민 보건지표조사 진행보고서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서울시 인구집단의 의료이용수준 및 건강수준, 보건의식 행태 등에 관한 조사를 실시함으로써, 보건의료에 대한 시민의 욕구를 파악하여 서울시 전체뿐만 아니라 25개 각 구별로 보건의료부문 중 장기 계획수립 및 전략개발, 사업평가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함. 또한 이를 기초로 건강생활실천 및 질병예방 분야의 건강증진 목표 설정 및 추진전략을 개발하여 보건의료정책의 방향을 제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