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리보육의 현황과 정책과제 : 베이비시터를 중심으로 = 베이비시터를 중심으로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현재 확대 추세에 있는 베이비시터 파견업에 대한 현황 및 문제점을 검토하고, 이에 대한 정책방안을 모색하는 데 그 목적을 둠.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음.

ㆍ 우리나라 영리보육의 관리, 시터 교육 등 현황을 파악하고, 영리보육서비스의 이용 아동 및 보호자의 특성, 이용양상 및 만족도를 파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