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WIC 사업의 현황과 시사점

키워드

WIC; 미국; Special Supplemental Nutrition Program; Women; Infants; Children

초록

2008년에 본격적으로 시행된 영양플러스사업의 모체가 된 미국의 WIC(The Special Supplemental Nutrition Program for Women, Infants, and Children) 사업은 미국 전역에서 시행하고 있는 연방정부의 프로그램으로 임산부, 5세 이하의 영유아에게 제공되는 보충적인 영양 프로그램이다. WIC은 건강문제의 예방과 수혜 자격이 있는 생애 주기 중 중요한(critical) 시기에 있는 영아, 모체 및 아동 등의 건강 상태 개선 및 성장과 발달에 있어서 효과적인 정책으로 평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