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증진관련 건강영향평가의 적용방안

Health Impact Assessment of Physical Activity Promotion

한국인의 신체활동 실천율은 계속 감소 중으로 증진을 위해서는 다분야간 다차원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세계보건기구를 비롯한 선진 각국에서도 이를 보여준다. 신체활동증진관련 건강영향평가를 위해서는 고강도의 연속적인 여가시간의 운동과 스포츠 위주의 기존의 지식기반을 넘어 누적적인 생활활동을 포함하는 등의 새로운 패러다임적 접근과 전략이 필요하다. 건강영향평가의 각 단계별로도 다양의 분야의 참여와 위원회의 운영 및 프로파일의 작성외 다양한 정보를 평가하고 권고하는 등의 여러 가지의 사회생태학적인 고려가 필요하다.

신체활동증진; 건강영향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