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동향

Domestic Health and Welfare News

(보건복지부 2014년 5월 보도자료 중 주요내용을 발췌한 것임.) 1. 8월부터 선택진료비 환자부담 평균 35% 줄어든다 2. 치매특별등급 신설 등 장기요양보험 등급체계 개편에 따른 수가 신설·조정 및 보험료율 결정 3. 「사회서비스 이용 및 이용권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개정안 입법예고 4. 7월 기초연금 지급을 위한 시행준비작업 시작 5. 「4대 중증질환 온라인 국민 소통시스템」구축·가동 6. 75세 이상 임플란트 등 건강보험 적용 7. 정부, 민·관 협업으로‘복지사각지대’해소한다. 8. 중앙부처, 사회보장사업의 예산안 제출 전 복지부와 사전협의 의무화 9. 13년 해외환자 21만명(연환자 65만명) 유치 10. 원격의료 시범사업 5월말 착수, 6월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