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고령사회 대응 베이비 붐 세대 및 전‧후 세대 실적분석

미래고령사회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통계·지표를 체계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기반 마련 베이비 부머 및 전·후세대의 삶의 조건과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사회적 합의에 기초한 지표체계 개발 개발된 지표체계를 기반으로 한 필요통계 제시 및 지속적인 통계 산출을 위한 개선 방안 제시 고령화 및 고령자의 특성변화를 염두에 둔 정책적 대응에 필요한 경험적 자료 파악 각 개별지표별 정의에 기초하여 가용한 통계자료를 활용한 베이비 부머 및 전·후세대의 삶의 현황 파악 베이비 부머의 노후준비와 관련된 체계적인 경험적 자료 파악 각종 노인대상 정책의 적용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행정통계의 표준화 및 지속적 생산방안 마련 정책현황과 베이비 부머 및 전·후세대의 특성 및 욕구를 연계하여 욕구의 충족도 및 향후 정책적 우선순위 파악 베이비 부머 및 전·후세대의 특성·욕구 및 변화에 대한 파악에 기초하여 고령사회대응정책의 제도적 보완과 자원배분의 방향성 제시

베이비 붐 세대; 사회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