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성의 건강통계 = Korean Women’s Health Statistics

키워드 여성건강 ; 건강수준지표 ; 성인지분석

초록

이 연구의 핵심 목적은 한국 여성의 건강문제에 대한 포괄적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서 여성건강통계를 산출하는 것임. 구체적 목표로는 첫째, 국가수준에서 산출해야 할 여성건강통계 프레임을 정립하며, 둘째, 한국 여성의 전반적 건강수준과 여성의 집단 간 건강 차이를 파악할 수 있도록 통계를 산출하고, 셋째, 이를 기반으로 여성건강 증진에 필요한 중장기 연구 과제를 개발하는 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