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현황 및 사회정책지표체계 개발에 관한 연구

The development of social status and social policy indicators framework

[주요연구내용] □ 사회현황 및 사회정책지표 체계의 범주구분기준 설정 및 지표의 선정원칙 제시, 지표체계 구성 □ 국내의 사회현황 및 사회정책을 대표할 수 있는 지표 선정 □ 국제지표와 국내지표 비교 분석을 통하여 우리나라 사회상황에 대한 종합적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