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 건강실태와 정책추진방안

- 노인 건강정책의 목적은 노인에게 건강수준을 유지하게 하여 자립적인 생활을 영위하도록 함으로써 노후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있음 - 사전 예방의료서비스 및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등 노인 건강수준 향상을 위한 예방적 건강 정책의 강화가 필요함

노인; 건강실태; 건강수준; 건강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