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계층의 소득보장 방안

취약계층에 대한 소득보장 대책은 왜 필요한가? 서민들의 일상생활은 갈수록 고달파지고 있다. 물가가 오르는 만큼 소득은 늘지 않고 있으며, 전세나 월세는 천정부지로 오르고, 사교육비 지출은 떨어질 줄을 모른다. 일을 해도 가난 의 나락에서 빠져 나올 수가 없다. 그러나 이 보다 더 힘든 것은 일을 해서 먹고 살아가려고 해도 변변한 일자리를 찾기가 너무나 어렵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우리 주위에는 하루하루 살아가는데 힘겨운 세칭 취약계층이, 빌딩의 높이가 올라가는 것과 비례하여 점점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취약계층; 소득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