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보건과 관련한 사회적 낙인에 관한 조사 연구

▣ 주요연구내용 - 재정경제부는 디지틀예산회계시스템을, 기획예산처는 예산정보분석DB시스템을, 행정자치부는 지방예산통합정보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 - 이들 시스템은 국가재정의 효율성과 투명성 등의 제고에 기여하고 있으나, 세출예산의 기능별 대분류 단계만 제시하는데 머무르고 있어 각 기능들이 어떠한 사업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세분화 할 수 없음. 나아가 연차별 세부 추이분석이나 기능별 분류, 중앙과 지방 재정의 통합분석 등 다양한 세부정보를 알 수 없는 실정 - 본 연구에서는 국가의 사회재정지출과 추이 등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거시적, 미시적)이 가능할 수 있도록 DB구축의 기초연구 실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