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보건복지동향

Domestic Health and Welfare News

2013년 9월 보건복지동향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중 주요내용을 발췌한 것임. - 편집자 주 - ) 1.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부정사용 근절에 발 벗고 나선다 2. 기초생활보장 수급대상 최대 110만 가구로 늘어난다 3. 장애등록 구비서류, 대신 발급해 드려요 4.「국민연금 기금운용 정보」확대 공개 5. 표적항암제 등 고가 보험약이 확대된다 6. ’14년 7월, 상위 30%를 제외한 65세 이상 거의 대부분 노인에게 20만원 기초연금 지급 7. 내년도 보건복지부 예산(안) 금년 대비 12.9% 증가한 46.4조원 8. 희귀난치성·중증질환 차상위 계층(26천명)에 건강보험 본인부담 면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