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통계의 동향과 과제

초록

사회경제가 발전하면서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이와 관련된 각종 통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건강은 우리의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와 관련된 보건통계는 보건정책의 수립 및 추진, 수행결과 평가 등을 위해 필수적이다. 보건통계는 사회경제의 발전과 함께 양적인 확대와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여 왔지만 현재의 생산 수준이 완전히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며, 또한 사회의 변화에 따라 또 다른 필요통계의 생산이 요구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필요통계의 발굴과 생산방안의 마련 그리고 생산통계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