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인 복지정책 효율화 방안 연구

▣ 주요연구내용 -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은 지난 1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였음. 위와 같은 발전을 토대로 2007년에 우리나라의 영화산업은 영화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미국에서 많은 스크린 수를 확보 - 영화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영화인들은 열악한 제작환경에 처하여 낮은 임금에 직면하고, 공적연금을 비롯한 사회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여 져 있어 적절한 노후대비가 불가능한 실정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