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성폭력관련시설 종사자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및 안전보호 방안 연구

Full metadata record

DC Field Value
dc.contributor.author김승권
dc.contributor.author김유경
dc.contributor.author김정숙
dc.contributor.author박계림
dc.date.accessioned2013-09-10T07:00:20Z
dc.date.available2013-09-10T07:00:20Z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urihttps://repository.kihasa.re.kr/handle/201002/10668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성폭력 관련 상담원 교육훈련시설을 정부위탁으로 전환하는 내용을 담은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정을 추진함에 따라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방안을 도출함
dc.description.tableOfContents제1장 서론 7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12 제2장 선행연구 15 제1절 양성교육 관련 선행연구 17 제2절 보수교육 관련 선행연구 18 제3절 자격관리 관련 선행연구 21 제4절 안전 관련 선행연구 22 제5절 시사점 29 제3장 국내․외 정책동향 31 제1절 양성교육 관련 정책동향 33 제2절 보수교육 관련 정책동향 50 제3절 자격관리 관련 정책동향 84 제4절 안전 관련 정책동향 93 제5절 시사점 97 제4장 성폭력 전문상담원의 양성교육 실태 및 욕구 99 제1절 양성교육의 실태 101 제2절 양성교육에 대한 욕구 117 제3절 양성교육 관련 FGI 결과 130 제4절 시사점 131 제5장 성폭력 전문상담원의 보수교육 실태 및 욕구 133 제1절 보수교육의 실태 135 제2절 보수교육에 대한 욕구 147 제3절 보수교육 관련 FGI 결과 155 제4절 시사점 159 제6장 성폭력 전문상담원의 자격관리 161 제1절 자격관리 욕구 163 제2절 자격관리제도 관련 FGI 166 제3절 시사점 169 제7장 성폭력 전문상담원의 안전 실태 및 욕구 171 제1절 안전 실태 173 제2절 FGI 결과 182 제3절 시사점 190 제8장 정책 제언 193 제1절 양성‧보수교육 및 자격관리의 단기 정책방안 195 제2절 양성교육‧보수교육‧자격관리의 중장기 정책방안 204 제3절 종사자 안전보호를 위한 정책방안 208 부록1 223 부록2 233 부록3 240 부록4 250
dc.formatapplication/pdf
dc.format.extent267
dc.languagekor
dc.publisher법무부
dc.publisher여성가족부
dc.publisher한국보건사회연구원
dc.rightsAttribution-NonCommercial-NoDerivs 2.0 Korea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title성폭력관련시설 종사자 교육훈련시스템 구축 및 안전보호 방안 연구
dc.typeBook
dc.type.localReport
dc.subject.keyword성폭력관련시설
dc.subject.keyword교육훈련시스템
dc.contributor.affiliatedAuthor김유경
dc.type.other정책보고서
dc.identifier.urlhttps://www.prism.go.kr/homepage/entire/researchDetail.do?researchId=1270000-201300003
dc.identifier.localId정책보고서 2013-12
dc.subject.kihasa사회서비스 일반
KIHASA 주제 분류
사회서비스 > 사회서비스 일반
메타데이터 간략히 보기

다운로드 파일

링크

공유

qrcode
공유하기
Cited 2 time in

아이템 조회 수, 다운로드 수

Loading...

라이선스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