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보건복지동향

Domestic Health and Welfare News

2013년 7월 보건복지동향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중 주요내용을 발췌한 것임. - 편집자 주 - ) 1. 7월 1일부터 정부지원 단체 상해공제 판매 시작 2. 치매 어르신 실종예방을 위해 배회감지기(GPS 위치추적기) 7월부터 지원 시작 3. 대형병원‘비급여 진료비’가격 파악 쉬워진다 4.「응급실 기반 자살시도자 사후관리 사업」수행을 위한 21개 대형병원 선정 5. 희귀·중증질환을 가진 저소득층, 의료비 지원 확대 6. 복지부,「 고부가가치 사회서비스일자리 창출방안」발표 7.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 8. 진료기록부에 기재할 내용이 명확해지고, 요양병원에 각종 안전시설 설치가 의무화된다 9.「제1차 제약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발표 10. 저소득층 의료비 부담 덜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