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구총회 유치배경 및 개요

XXVII IUSSP Conference 2013 and Its Background

우리나라는 짧은 기간 동안 개발도상국의 인구특성에서 선진국의 인구특성을 모두 경험하여 많은 국가의 관심을 모으면서 세계 인구관련 전문가가 참석하는 세계인구총회를 개최할 최적지라고 판단하고 유치하게 되었다. 세계인구총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기 위하여 세계인구과학연맹(IUSSP)을 소개하고, 우리나라가 세계인구총회를 개최하게 된 필요성과 개최의 예상효과를 정리하였다. 끝으로 2013년 8월 26일부터 6일간 우리나라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27차 세계인구총회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정리하여 독자의 이해를 돕도록 하였다.

세계인구총회; 세계인구과학연맹; IUSSP;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