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제2차 자살예방 종합대책

The Second Plan for Suicide Prevention in Japan

일본은 자살방지와 자살자의 친족 등에 대한 지원을 충실히 도모하기 위해 2006년 10월 자살대책기본법을 제정하고 이에 근거하여 2007년 6월 자살종합대책을 수립한 이래 자살대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해 왔다. 5년 경과 후 자살대책 시행 결과를 평가하여 이를 근거로 2012년 8월 제2차 자살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시행해 오고 있는데 그 내용을 파악하여 자살예방 관련 정책에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한다.

제2차자살예방종합대책; 일본; 자살종합대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