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전국 성폭력실태조사

▣ 주요연구내용 - 성폭력 피해자지원시설에 대한 실태조사로서, 지원시설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설문조사 및 면접조사를 통하여, 현행 피해자보호지원서비스의 실태를 파악하고, 현행 체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들을 검토 - 자기보고식 성폭력범죄피해조사를 실시하여 성폭력 발생률 및 유형별 발생 실태를 밝히고, 발생과정에서 나타나는 위험요소 및 보호요소들을 파악 - 실제 피해자보호지원시설을 경험한 성폭력 피해자에게 보호지원서비스 욕구조사를 실시함으로서, 보다 피해자에게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방안을 제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