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에 영향을 미치는 보육ㆍ교육비 부담정도에 관한 연구

▣ 주요연구내용 - 이론적 배경으로 보육ㆍ교육비 지출과 출산행태에 대한 이론과 선행 연구결과, 보육ㆍ교육비에 대한 개념 검토 - 시계열 분석 모형을 통하여 교육비 지출이 출산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소득 계층별 차이가 어떠한가에 대해 모색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