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 청소년 금연정책 1. 청소년 흡연의 현황 및 문제점 2.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정책 체계
III. 성인흡연예방 및 금연정책 1. 흡연의 현황 및 문제 2. 성인 흡연예방 및 금연정책
IV. 간접흡연 1. 간접흡연의 현황 및 문제점 2. 간접흡연예방 체계
3부. 담배규제기본협약에 따른 국내 담배규제 관련 법령의 개선방안
Ⅰ. 경제적 조치 관련 법제 1. 경제적조치 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 및 우리나라의 법제 현황 2. 경제적 조치 관련 국내법제의 개선방향
Ⅱ. 간접흡연 방지 조치 1. 간접흡연 방지 조치 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 및 우리나라의 법제 현황 2. 간접흡연 방지 조치 관련 국내 법제의 현황과 개선방향
Ⅲ. 담배 제품의 불법 거래 1. 담배 제품의 불법 거래 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 및 우리나라의 법제 현황 2. 개선방안
IV. 광고규제 1. 담배광고규제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 및 우리나라의 법제현황 2. 담배 광고규제 관련 국내법 현황 및 문제점 3. 담배 광고규제 관련 국내법 규정의 개선방향
V. 미성년자(청소년)의 담배구매 및 판매규제 1. 미성년자의 담배구매 및 판매규제 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 및 우리나라의 법제현황 2. 미성년자의 담배구매 및 판매규제 관련 국내법 현황 및 문제점 3. 미성년자의 담배구매 및 판매규제 관련 국내법 규정의 개선방향
VI. 담배제품의 포장 및 라벨 규제 1. 담배제품의 포장 및 라벨 규제 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 및 우리나라의 법제현황 2. 담배제품의 포장 및 라벨 규제 관련 국내법 현황 및 문제점 3. 포장 및 라벨규제 관련 국내법 규정의 개선방향
VII. 담배성분의 조사 및 공개 1. 담배성분의 조사 및 공개 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의 내용 2. 담배성분의 조사 및 공개 관련 국내법의 현황과 문제점 3. 담배 성분의 조사 및 공개 관련 국내법 규정의 개선방향
VIII. 대체활동지원 1. 담배성분의 조사 및 공개 관련 담배규제기본협약의 내용 2. 대체활동지원 관련 국내법의 현황과 검토 3. 대체활동 지원관련 국내법 규정의 개선방향
4부. 금연홍보사업의 수행 결과
Ⅰ. 금연홍보캠페인의 배경 및 방향 1. 금연홍보캠페인의 배경 및 목표 2. 금연홍보캠페인의 기본 컨셉트 3. 금연홍보캠페인의 주요 대상층 4. 금연홍보캠페인의 주요 대상층별 매체 선정
Ⅱ. 2007년도 금연홍보캠페인사업 추진내역 및 결과 1. 전파매체를 통한 금연광고 2. 방송프로그램 및 현장프로모션을 통한 금연홍보 사업 3. 옥외매체와 연계행사를 활용한 금연홍보 4. 옥외 및 프로모션 매체와 연계한 의료진 및 군인대상 홍보 5. 인쇄영상물을 활용한 금연캠페인
Ⅲ. 2007년도 금연홍보캠페인사업 평가 및 향후 추진방향 1. 금연홍보 캠페인 사업에 대한 전반적 평가 2. 향후 추진 방향 3. 중ㆍ장기적 금연캠페인의 로드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