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병원평가 시범사업

Demonstration Project of Dental Hospital Accreditation

▣ 주요연구내용 - 2006년 개발된 치과병원 평가도구의 평가항목이 우리나라 치과병원의 특성을 잘 반영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평가하고 수정 된 평가항목에 관한 지침서를 개발하여 향후 평가사업의 기준지침을 마련 - 2007년 수행된 4개 치과의료기관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치과의료기관의 현실에 합리적이고 현실적인 평가 결과의 점수화 방법 및 결과 종합화 방안의 기초를 제공 - 객관적인 질 평가 도구로서 결과지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어 2006년 치과의료기관평가 항목에 삽입된 임상 질 지표를 검토하여 시범사업에 적합한 임상 질 지표를 모색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