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이 경제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conomic Effects of Health Promotion

▣ 주요연구내용 - 본 연구에서는 건강생산함수를 활용하여 건강생산을 위한 요인들의 기여도 분석과 건강증진이 경제성장에 미치는 효과를 중심으로 분석하고자 함. - 건강, 소득, 경제성장에 관한 문헌고찰 - 건강과 경제성장의 거시적 모형 - 건강과 소득의 미시적 모형 - 건강증진프로그램 투자효과 고찰 - 건강증진이 경제성장에 미치는 효과 분석: 거시적 분석 - 건강증진이 가계 소득에 미치는 효과 분석: 미시적 분석 - 보건투자의 효과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 제공 및 근거기반 건강증진 정책 수립을 위한 정책과제 제시 ▣ 보고서의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