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용업등의 위생가이드라인 마련

Hygine Guidelines for Barbers and Beauticians : Based on the Current Regulations

- 도하아젠다 발표 후 서비스업분야도 국제교육의 자유화, 개방화에 직면하게 되었고, 특히 업종이 영세한 우리나라 공중위생분야는 경쟁력제고 차원에서 위생관리 강화 등 내실있는 업종 관리가 필요함. - 또한 국민들의 공중위생업종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고, 새로운 행태의 신종업소도 많이 생겨나고 있어 정부의 업종관리 적정화가 필요함. - 공중위생업무도 집행업무는 17개 광역지자제와 기초지자체에서 담당하게 되는데 지자체의 공중위생업무 관련 인프라가 타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한 실정으로 이의 확충이 필요한바 인프라에 대한 실태 파악이 우선되어야 할 것임. - 이.미용업을 위시하여 공중위생업종별 현안과 해결을 위한 개선방안 도출, 그리고 업종의 환경변환에 대응하기 위한 National Agenda 도출 및 추진은 공중위생업 발전을 위하여 국가 차원에서 추진해야 할 정책과제임. - 업소가 증가추세에 있는 미용업의 경우 시장세는 증가하지만 관리를 위한 시설 및 설비기준, 기구의 소득 방법 및 위생관리 지침 내용은 여전히 미흡한 실정이라 이의 개선을 위한 평가 및 법 제정안 마련은 시급한 과제임.

공중위생; 이미용위생가이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