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의약품 소비량 및 판매액 통계 심층분석

○「2011년 의약품 소비 및 판매 통계조사」연구의 결과 및 관련 자료를 다양하고 심층적으로 분석함으로써 보다 정책 활용도가 높은 세부적인 통계 제공 ○「2010년 의약품 소비량 및 판매액통계 심층분석」연구 수행 결과를 검토하여 계속 분석의 필요성이 있는 지표를 생산하고, 분석 내용 및 방법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여 분석함으로써 정책 활용도 제고 ○ 국제비교 가능한 의약품 분류단위(ATC)와 사용량 지표(DDD)를 이용하여 우리나라 국민의 인구학적 특성별 의약품 사용량과 판매액에 관한 통계치를 산출하여 우리나라의 전반적 의약품 사용실태 파악 ○ 시간의 경과에 따른 인구구조의 변화를 반영할 수 있는 의약품 사용량지표(DDD)를 이용하여 국내 의약품 사용의 다양한 측면에서 주요 지표를 산출하여 시계열적 분석과 고찰의 토대 마련

의약품 소비량; 판매액 통계 심층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