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건강증진정보시스템 운영 및 평가

- 국가보건정책으로서의 건강증진정책은 그 중요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인터넷을 통한 정보수집이 보편화되면서, 인터넷을 통하여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보급하여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하여 1999년 7월부터 홈페이지(http://healthguide.or.kr)를 통해 종합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건강증진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건강위험요인 및 주요 질병관리에 도움을 주며, 또한 관련 업무종사자 및 전문가들에게 효율적인 보건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기초자료 제공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웹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함.

ㆍ 이용자 평가: 주로 관련사이트를 통하여 방문하며, 건강생활정보, 가족건강정보, 자가진단, 건강웹진, 질병과 증상정보 등의 이용률과 만족도가 높음. 사이트 평가는 사이트 목적에의 적합성, 컨텐츠 이해용이성, 접속속도 등이 우수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