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 현황과 과제

초록

한국인의 신체활동 현황은 성인과 청소년 모두 퇴보 내지 답보상태로 걷기 실천율의 감소추세는 명확해 보이고 전반적인 건강증진 신체활동 실천율도 감소하고 있으며 생활체육 미참여율도 증가하고 있다. 국민건강증진종합목표상의 과제는 일부 실행이 되고 있지만 보완이 필요하다. 국제적인 패러다임이나 선진각국의 정책틀에 의한 검토에서도 아직도 근본적인 전환과 추진이 일어나지 못하고 있어 연구개발과 실행의 변화가 필요하다. 특히 분야간 협력에 의한 신체활동의 증진, 신체활동 증진 환경의 조성, 지역 총체적인 캠페인, 체계적인 사회행태적 접근방법 등 과제도 시급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