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실천 확산을 위한 과제

키워드 건강생활; 건강증진; 건강생활실천

초록

세계보건기구(WHO)는 2013년 세계 보건의 날 주제를 고혈압으로 정하고, 세부적인 목표 다섯 가지를 지키도록 회원국들에게 촉구했다. 첫째, 고혈압의 원인과 결과에 대한 인식 향상, 둘째, 고혈압을 유발하는 행동 변화 촉진, 셋째, 규칙적인 혈압 측정 장려, 넷째, 혈압 측정을 제공하는 보건기관 수 증가, 다섯째, 건강행동을 위한 환경 조성이다. 또한, 세계보건기구에서는 세부적인 목표와 함께 고혈압은 금연, 절주, 운동, 건강체중 유지, 균형식 섭취 등의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는 왜 고혈압을 2013년 세계 보건의 날 주제로 정하였을까?